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항공성 중이염 증상이유와 해결방법
    생활,건강/생활 정보 2018. 6. 20. 04:20

    슬슬 해외여행철이 돌아왔습니다. 해외여행을 다니다보면 비행기 탑승 후 귀먹음 현상이 가끔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보통 항공성 중이염이라고 불리우고 특히 비행기 하강할 때 귀의 먹먹함과 동시에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입니다.



    항공성 중이염 증상이유는 사실 비행기를 탈 때 생기는 기압의 갑작스러운 변화에 우리 몸이 바로 대응을 못해서 생기는 증상입니다. 아래 표를 보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항공성 중이염이 심할 경우에는 귀에서 피가나는 현상까지 있을 수 있으니 비행기 타기 전에 기본적인 지식을 알아 대처하는 방법을 생각해 봐야 합니다. 물론 저 역시도 한 번 호되게 당한 적이 있어 아래와 같은 항공성 중이염 해결방법을 모색 했습니다.



    1. 껌을 씹는다.

    2. 사탕을 먹는다.

    3. 껌과 사탕이 없다면 침을 계속 삼킨다.

    4. 항공성 중이염 약을 먹는다.

    5. 귀마개를 한다.


    요정도로 압축을 할 수 있습니다. 1번,2번,3번 전부 먹는 것과 관련이 있는데요, 이는 우리 몸의 이관이 열려 기압차가 줄어들어 증상을 완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도 올해 여행을 대만과 일본을 다녀올 예정인데요, 혹시나 몰라서 일단 약은 하나 사놨고, 귀마개는 패스한 상태입니다. 일단 껌과 그리고 사탕을 준비해서 항공성 중이염 증상과 해결방법에 대해 본인이 잘 알고 대처하는 요령을 스스로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